오늘은 조오오금 화가 납니다...

 오늘도 평소와 비슷하게 강의가 있었고 근로활동도 있었고 수업도 있었던 하루였었지만... 어제 잠을 설치는 바람에 엄청 피곤한 심신을 어찌하여서든 깨어있게 유지하려고 노력했어요. 학교에 행사가 있어서 점심을 안 먹다보니 더 힘들었던 건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제목과 같이 화가 나는 일은 없었는데...
 중국어를 정말 공부한 작년 12월 말부터 시작했으니 아니 12월부터 했다고 해서 지금 3월 중순이니 12,1,2,3 4개월 째로 접어들고 있어요. 처음 접하는 거라서 정말 미친 듯이 노력하고 노력해서 발음 아주 부분적인 발음만이지만 괜찮다고 말씀해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정말 좋았어요. 물론 발음만 조금 괜찮다는 것 뿐이지 많은 문장과 단어를 아는 건 아니기에 잘 들리지도 않고 말할 수 있는 것도 별로 많지 않아요. 所以今天王雯老师的言行使受伤我。
 여자한테는 특히나 더 약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그녀는 그렇게 까지 크게 신경 쓸 만한 행동이었다고는 생각하지 않겠지만. 생각보다 많이 아파요 저는.
  교훈과 계기로 삼아서 꼭 2014년 안에 중국어로 중국인과 의사소통,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포권례’와 ‘공수례’의 구별

[공유]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