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상하이무역관] 중국 히트음료 '여섯개 호두'의 성공 비결 [출처] [상하이무역관] 중국 히트음료 '여섯개 호두'의 성공 비결|작성자 kotra 중국지역본부

안녕하세요 상하이무역관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크게 히트 친 호두 식물단백음료인 여섯개 호두’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섯개 호두는 허베이양웬즈후이(河北養元智彙)음료회사가 2005년 출시한 제품으로 호두를 주요 원료로 한 음료입니다. '여섯개 호두'의 매출액은 2006년 3,000만 위안에서 2012년에는 60억 위안으로 급증했고 올해는 100억 위안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사진출처 百度

여섯개 호두가 성공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두뇌영양공급 이라는 틈새시장을 겨냥했다는 데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호두가 두뇌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퍼져있어 이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6’이라는 숫자를 사용한 것은 하루에 6~7개 호두를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인식과 연관이 있는데요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6이라는 숫자가 순조로움상서로움행운의 뜻한다고 알려져 있어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공요인 두 번째는 판매망을 식당과 선물용을 위주로 구축했다는 점입니다양웬이 식당을 공략한 이유는 여섯개 호두’ 출시당시 허베이성 음료시장에서 식물단백음료 최대 브랜드로 루루가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어 후발 브랜드로서 시장점유율 확보가 여의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양웬의 호두 음료가 히트를 치면서 경쟁사인 루루그룹도 호두음료를 출시했는데요루루는 양웬과 마찬가지로 허베이성허난성산둥성을 주요 대상지역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할인폭을 크게 제공하며 시장을 공략하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양웬은 TV방송 광고를 통해 전국시장을 공략하였는데요양웬은 2010년 지적인 분위기의 유명 아나운서인 천루위(陳魯豫)를 홍보모델로 기용하여 CCTV '뉴스연합방송(新聞聯播)' 황금시간대 광고를 내보내 전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이는 '여섯개 호두'의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중국의 식물단백음료 4대 브랜드
     
양웬 여섯개 호두음료

    루루 아몬드음료
   
예수 야자즙음료
     
인루 땅콩음료
‧ 판매가격 : 5위안/240ml
‧ 주요 원료 호두
‧ 판매가격 : 3.5위안/250ml
‧ 주요 원료 아몬드
‧ 판매가격 : 3.6위안/295ml
‧ 주요 원료 야자
‧ 판매가격 : 3.5위안/240ml
‧ 주요 원료 땅콩우유
자료원 상하이 코트라무역관 자체 정리
이외에도 시사점 및 더 자세한 점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상 상하이무역관이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포권례’와 ‘공수례’의 구별

[공유]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