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칭다오무역관] 산둥성의 성도 지난(济南) [출처] [칭다오무역관] 산둥성의 성도 지난(济南)|작성자 kotra 중국지역본부

안녕하세요 칭다오무역관 입니다!!!
오늘은 지난(济南) 이라는 도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한국에서는 제남으로 더 많이 알고 계실수도 있는데 중국어 발음으로는 '지난' 이구요.
지난은 중국 연해에 위치한 산둥성(山东省)의 성도로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교육, 금융의 중심 도시에요.
교통물류, 철도, 도로, 항공운송이 발달되어 있고 특히 교통 쪽에 굉장히 우세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지난은 중국의 주요한 가공제조업의 거점으로서 국가급 첨단기술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기도 해요.
또한 지난은 중국의 50대 도시 중 하나에 속하고, 투자환경 분야에서는 40위 내에 속합니다.

혹시 바오투취안(趵突泉)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 바오투취안(趵突泉)

바오투취안(趵突泉)은 샘물이 유명한 지난에서 최고로 꼽히는 명승지 중 하나인데요.
청나라의 황제가 "천하제일천" 이라는 칭호를 내려서 더 유명하기도 하죠!

지난시의 인구는 695만 명이고, 2013년의 생산총액(GDP)은 768억 8000만 달러입니다.
또한, 소비재판매 총액은 무려 2633억 9000만 위안으로, 산둥성에서 2위를 차지했어요.
이에 따른 한국기업의 투자도 끊이지 않고 있어요! 2000년부터 2013년 말까지 유치한 한국 투자사업은 총 116개로,
계약 기준 외자는 1억 4353만 달러이고, 실질 유치 외자는 5761만 달러라고 해요.

지난시 대 한국의 수출입 총액은 2억 5774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9% 증가한 수치입니다.
앞으로 지난시와 한국의 경제협력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난시는 한국과 다양한 문화 및 경제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게 바로 '한국상품박람회'에요!
한국상품박람회는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올해 2014년이 바로 3번째 박람회가 되겠습니당 
전시품목으로는 식품, 음료, 실내인테리어, 의류, 피부미용, 전자제품, 여행상품 등 다양한 범위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요.



2013년 한국상품박람회는 700여 개의 부스를 설치하였고, 326개의 업체가 참가했어요.
계약 총액은 1억7000만 위안에 달했으며, 한국과 중국의 경제협력을 위한 전문적인 협력의 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해요. 

올해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동안 지난시 순경 국제 회의 센터(南舜耕国际会展中心)에서 개최되는데요!
이번 박람회는 저희 칭다오무역관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랍니다.

벌써부터 너무 너무 기대되요~~♥
지난시와 지난시에서 개최되는 한국상품박람회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이상 칭다오무역관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포권례’와 ‘공수례’의 구별

[공유]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