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수면 이야기 Story of Sleep

為了健康,
拒絕熬夜,
從今天做起!

장기간 밤 11시 이후 잠들면 신체의 7곳을 조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뒤늦게 보충한다고 많이 자더라도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2015글로벌 수면 보고에서 중국인은 매일 자정을 32분이나 넘긴 이후에야 잠을 청한다고 합니다. 늦은 밤까지 깨어있는 것이 적지 않은 젊은이들의 휴식이자 여가 시간이 되어버렸습니다.
인체는 자체적으로 회복 활동을 합니다. 대체로 새벽 3시 이전에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밤 11시부터 새벽 3, 이 시간이 수면의 질()에 있어서 아주 핵심인 시간대입니다. 이 시간대를 놓치면 아무리 많은 시간을 보충한다고 해도 밤샘이 가져오는 손실을 메우기 어렵습니다.
아래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밤샘이 가장 훼손시키는 7가지 부속품을 소개합니다.
 
장기간 밤샘7종 위험
 
1. 피부 손실
장기간 밤샘은 사람의 내분비와 신경계통이 조절 능력을 잃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도 잃게 되고 어둡게 변합니다. 피지와 여드름 등이 발생합니다.

2. 과중 비만
잠을 자는 도중에 신체는 체내 지방 용해 물질을 분비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밤샘은 이 물질 분비에 지장을 주고 지방 분해도 감소하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3. 기억력 하락
교감신경이 늦은 밤 동안 충분한 휴식을 하지 못하면 낮 동안 머리가 어지럽고 뇌가 상기되며 기억력이 감퇴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고 없이 신경 쇠약과 불면증도 나타날 것입니다.

4.심장병 위험도 상승
장기간 낮과 잠이 전도(顚倒)된 사람은 신경질적으로 바뀔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內臟)도 적절한 시간에서의 조정(調整)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의 발병률도 증가합니다.

5. 장()과 위() 위험
() 점막의 상피세포는 평균적으로 2~3일에 한 번 갱신을 합니다. 이는 주로 밤에 이루어집니다. 위장관(胃腸管)도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해 해당 기관의 회복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6. 간() 손실 발생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3시까지는 간이 가장 효율적으로 독을 배출하는 시간입니다. 만약 간이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간 내부의 혈류가 상대적으로 부족해지고 이미 손실해버린 세포는 정말 어렵게 회복될 수도 있지만 더 심한 악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암() 위험도 상승
사람의 면역요소는 대부분 잠을 자는 시간에 형성이 이루어집니다. 장기간의 밤샘은 면역력 하강을 가져올 수 있으며 피로가 누적되고 정신이 불안해집니다. 감기와 과민 현상 역시 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은 인체가 암과 맞설 수 있는 천연 보호막입니다. 면역력 하강은 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밝혀내기를, ‘밤샘은 유방암, 결장암(結腸癌) 등과 병의 위험을 키우는 데 긴밀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번역 : 김재형

아래는 원문입니다.

長期23點後睡覺,小心身體這7個地方,補再多覺都沒用

2015年《全球睡眠報告》顯示,中國人每天上床睡覺的時間為032分。夜晚成為不少年輕人難得的休閒放鬆時段。
雖然0點以後才算深夜,但從人體健康角度來看,23點後睡覺就算熬夜。

人體自我修復活動大都在凌晨3點以前進行,因此23~3點這段時間的睡眠資糧尤為關鍵。過了這段時間,補睡再長時間,都難以彌補熬夜帶來的損失。
專家告訴你,熬夜最毀你身體的7個“零件”!

長期熬夜的7重風險

一、皮膚受損
長時間熬夜,人的內分泌和神經系統就會失調,使皮膚乾燥、彈性差、晦暗無光,出現暗瘡、粉刺等。

二、超重肥胖
身體在睡覺時會分泌一種“瘦體素”。長期熬夜會影響瘦體素分泌,脂肪分解會減慢。

三、記憶力下降
由於交感神經夜晚得不到充足的休息,白天就會出現頭昏腦漲、記憶力減退等狀況。久而久之,還會出現神經衰弱、失眠等問題。

四、心臟病風險高
長期黑白顛倒的人,不僅脾氣會變壞,內臟也得不到及時調整,使心臟病的患病幾率升高。

五、腸胃危機
人體胃黏膜上皮細胞,平均2~3天就要在夜間更新一次。胃腸道得不到休息,會影響其修復。

六、肝臟受損
23點至次日3點,是肝臟最佳排毒時段,如肝臟得不到休息,會引起肝臟血流相對不足,已受損的肝細胞難以修復并加劇惡化。
肝臟是人體最大的代謝器官,肝臟受到損傷,全體健康都將受到威脅。

七、增加患癌風險
人體免疫因子大多在睡覺時間形成,長時間熬夜會導致免疫力降低,出現疲勞、精神不振,感冒、過敏也會不期而至。
免疫力是人體對抗癌症的天然屏障,免疫力降低會使癌症發病率升高。多項研究證實,熬夜與乳腺癌、結腸癌等疾病風險的提升存在緊密聯繫。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포권례’와 ‘공수례’의 구별

[공유]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