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루거[太魯閣] 사고 “臺鐵[‘臺灣鐵路대만 철로’의 줄임말]개혁 반드시 실행에 옮긴다”

 대만철로 408호 타이루거 열차 사고로 인해 50명이 사망, 217명이 부상당하였고 주변에선 대만철로의 예상치 못한 사고가 연이어 벌어지는 것에 질의를 보내고 있으며 정부를 향해 대만철로의 개혁을 요구하였다. 이에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오늘(4월 7일) 오후 관련 담화를 발표해 대만철로 개혁과 이를 반드시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이잉원 총통이 지적하기를, “며칠 사이 사회 각계에서 대만철로 개혁에 관해 많은 토론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만철로는 엄중하면서도 역사적인 부담과 재무 관련 스트레스를 안고 있고 각종 정책 관련 책임과 사회 내 책임을 어깨에 짊어지고 있다. 또한 개혁이 필요함은 확연하고 모든 대만인이 희망하는 대만철로의 더 확실한 안전과 더 나은 효율성은 대만철로 동시에 정부의 책임이기도 합니다.”

차이 총통이 일컫기를, “2018년 10월 푸요우마[普悠瑪] 사고 이듬해 1월 행정원(행정안전부에 해당함)이 제출한 144건의 개혁 사항 중 현재까지 109건을 완성하였고 나머지는 대다수가 시간이 걸리는 항목이지만 정부는 반드시 한 걸음씩 완성해나갈 것입니다.”

차이 총통이 표현하기를, “개혁에 있어서 가장 먼저 우선시해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대만철로 관리에 해당하는 조직문화 문제입니다. 반드시 내부 조직의 기능 조정을 강화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운영[運]/근로자[工]/기계[機]/전력[電] 네 개의 큰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서로 기능을 맞춰나가거나 한 층 한 층 도달하는 전달 방식을 바꾸거나 구역 내 문제는 직접 해결하는 등이 있다. 이와는 별개로 대만철로의 시공 안전 관리 관련 의식과 매뉴얼 또한 전면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만철로가 장기간 적자로 야기 중인 재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대만철로는 국영기업으로서 무수히 많은 비영리사업을 하였고 이로 인해 야기된 운영 관련 적자 및 근로자 퇴직, 자산 활성화 등 문제가 대만철로에게 어마어마한 부담을 주고 근로자에게는 사기를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또한 대만철로의 운영에도 문제를 야기하였다. 그러므로 신속하게 대만철로를 도와 재무 문제를 해결해야지 비로소 근로자의 미래 생계에 대한 걱정과 개혁도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차이 총통이 발언하기를, “대만철로의 운영이 양호한 관리 상태로 접어들고 안전 요구치를 높게 잡고 곤경에 처한 재무 상태도 개선해야만 더 넓은 여지를 마련한 채 대만철로의 지속 가능한 경영 방식을 토론할 수 있습니다. 여태껏 정부가 추진해온 여러 개혁이 아직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기 전에는 어쩔 수 없이 질의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만 국민 모두가 정부가 결심한 개혁에 더는 의심을 하지 않고 5년째 이어온 정부가 실시해온 무수히 많은 개혁의 성과를 하나하나 드러내 보일 것입니다. 단 한 번도 이토록 어려운 개혁 관련 의제에 대해 두려워하지도 않아 왔으며 대만철로에 대한 태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대만 각지의 국민 모두 안전한 귀갓길에 오를 수 있도록 대만철로를 개혁하며 정부는 그 어떤 핑계를 가지고 개혁을 중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글 번역 원문 : [NAVER 포스트] 중국어 선도부(2021.04.07 19:40  發佈  金宰亨  安東)

華語原文:【國立教育廣博電臺】文教新聞 (2021-04-07 發佈 曾鈺羢 臺北)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포권례’와 ‘공수례’의 구별

[공유]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